반응형
사람의 몸속에는 혈액이 있다. 이 혈액에 이상이 생겨 사람을 병들게 하고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는데 이런 문제들을 야기하는 것 중에 하나인 호모시스테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좋은 음식도 함께 알아보자.
호모시스테인은 무엇인가?
- 우리 몸에 메티오닌이 들어오면 시스테인으로 만들어진다. 그래서 사람 몸에 좋은 작용을 하게 된다. 쉽게 말해 사람의 몸속의 혈액 속에 있는 단백질 대사 과정에서 '잘못 만들어진 찌꺼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이렇게 잘못 만들어진 이 찌꺼기가 혈관 속에 남아서 나쁜 영향을 주게 된다. 이 호모시스테인은 다른 위험인자들과 합성을 하거나 변이를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독자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다고 한다. 호모시스테인 사전적 의미.
호모시스테인은 들어본 적이 없는데?
- 우리에게는 익숙한 혈관 속의 나쁜 물질들은 콜레스테롤이 떠오를 것이다. 그렇게 된 이유는 호모시스테인의 유해성을 입증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거듭한 끝에 위험성을 입증할 수가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았던 것이다.
호모시스테인에 좋은 음식
1. 호박
- 호박에는 비타민B6, B9, 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호박은 혈액을 정화에 아주 효능이 높다고 한다. 이 중에서 엽산(B9)이 있는데 엽산은 열을 가하면 파괴가 되기 때문에 생으로 즙을 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엽산을 보충하게 되면 호모시스테인 농도를 낮춰 준다고 한다.
2. 푸른 채소 & 콩
- 위에서 언급했듯이 엽산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주면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줄여줄 수가 있는데 이것들이 많은 음식이 바로 푸른 채소와 콩이다. 엽산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심혈관 질환이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한다. 혈관에 좋은 음식도 함께 섭취하면 좋다.
-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단! 3개면 끝?
3. 바나나
- 바나나 또한 호모시스테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바나나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트립토판은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물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또한 비타민 B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다. 바나나를 섭취하게 되면 행복감도 느끼고 혈관 건강도 지킬 수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