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은 굉장히 많다. 그 후 속이 엄청나게 쓰린 거나 술이 전부 해독되지 않아서 다음날에도 영향을 주는 일이 많다. 이럴 때 많은 사람들이 해장을 하기 위해서 무엇인가를 먹는다.
그렇다면 어쩐 음식이 해장에 좋은 음식일까? 당신이 아는 음식 중에 얼큰하고 뜨거운 음식이 정말 해장에 좋을까?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를 수 있다. 맵고 뜨거운 음식을 섭취하면서 땀을 흘리는 것을 해장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좋은 방법은 아니다. 술을 마신 후 우리의 몸은 위든 장이든 그리고 간이든 좋은 상태가 아니다. 이런 상태에서 맵고 짜고 뜨거운 음식을 몸속에 넣어주면 과연 해장이 될까? 간에서는 술을 해독하기에도 바쁜데 조미료와 식품첨가제까지 해독해야 한다면 어떨까? 이런 음식보다도 술을 마신 다음날에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위에 부담도 덜어주고 해장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럼 또 해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해장에 좋은 음식
1. 감
- 감이 해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해장에 감이 웬 말이야?"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감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한다. 이 탄닌은 위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또 과장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즙이나 주스류가 좋다고 한다.
2. 칡차
- 칡차를 마셔주면 해장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속도 메슥거리고 안 좋은데 칡차를 어떻게 먹냐는 사람도 있겠지만 칡차와 칡꽃 차가 해독에 좋다고 한다. 또한 비타민C가 많은 유자차를 마시게 되면 숙취해소에 좋다고 한다.
3. 커피
- 술을 마신 후에 두통이 있을 경우에 커피를 마셔주면 좋다. 커피는 중추신경을 자극시켜 흥분을 시키는 카페인이 두통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너무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실 경우 오히려 속이 쓰릴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