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근육은 우리가 움직임이 있을 때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근육은 쉽게 다치기도 한다.
우리가 움직임이 없다가 갑자기 움직이는 경우에 근육은 손상을 입게 된다. 근육이 뭉치기도 하고 근육이 늘어나기도 하고 또 근육 경련이 일어나기도 하며 심하게는 근육이 찢어지기까지 한다. 이렇게 쉽게 근육은 다치기 때문에 평소에 유연성을 키워 놓는 것이 좋다. 그리고 종아리 근육이 뭉쳤을 경우에는 걷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경찰청 일반 행정직에 근무하는 지인이 아침마다 운동을 하는데 스트레칭을 하지 않고 갑자기 움직여서 근육 쥐가 나서 며칠간 운동을 할 수 없었다고 한다. 이렇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육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종아리 근육 뭉침 푸는데 좋은 음식
1. 우유
- 우유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운동 후 섭취해주거나 운동 중에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우유는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갈증에 좋다. 또 칼슘, 나트륨, 칼륨 등이 풍부해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뿐만 아니라 단백질도 풍부하여 운동 후에는 근육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기도 한다.
2. 오렌지주스
- 우유와 더불어 오렌지도 근육에 좋은 음식이다. 오렌지에는 다량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수분 보충에도 좋고 칼슘이 풍부해서 근육경련에 좋다고 한다.
3. 토마토
- 토마토는 정말 우리 몸에 안 좋은 것이 없을 정도로 좋은 음식이다. 특히 남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 토마토는 근육에도 역시 좋다고 한다. 토마토 역시 칼륨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근육경련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토마토 역시 수분 함유량이 높아 수분 공급에도 좋다.
4. 고구마
- 고구마에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앞에 3가지는 근육 경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맛도 좋기 때문에 평소에 섭취해두면 운동 후에 종아리 근육 뭉침을 예방할 수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