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들어서 전립선으로 인한 질병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전립선 암 환자들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한다.
1위 미국, 2위 일본이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4위에 랭크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발병되는 나이도 점점 어려지고 있다고 한다. 무서운 것은 전립선암은 간암과 마찬가지로 병이 어느 정도 진행된 다음에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니 주기적인 검진과 관리가 필요하다. 경찰청 일반 행정식인 지인이 얼마 전 전립선이 안 좋아 수술을 받기도 했다. 그 지인의 나이는 40대 초반이다. 그러니 관심을 가지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도 하면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다. 오늘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과연 어떤 음식이 있을까?
전립선에 좋은 음식
1. 검은콩
- 검은콩이 전립선에 좋다고 한다.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과 아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한다. 이것들은 남성호르몬 중에서도 암을 유발하는 특성을 억제시켜주면서 암의 성장을 막는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니 맛있는 흰쌀밥만 먹지 말고 맛은 없지만 검은콩을 함께 밥에 넣어 먹는 것을 권장한다.
2. 호두
- 호두 역시 전립선 암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하루에 약 56g 정도의 호두를 꾸준히 먹게 되면 전립선암의 발병률을 낮춰주고 예방도 할 수 있다고 한다.
3. 토마토
- 토마토는 몸에 안 좋은 곳이 없다고 할 정도로 몸 여러 곳에 정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토마토는 익히 남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서이다. 그렇기 때문에 토마토를 항상 잘 섭취해주는 것이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