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수족냉증을 앓고 있다. 수족냉증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 아무래도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수족냉증이 생길 확률이 매우 크다. 주변에도 이와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
지인 중에 교환 학생으로 해외에 갔다가 외국대학을 나와 다시 국내에 약학 대학원을 나온 사람도 공부를 하는데 손발이 시려서 집중이 안된 적도 있다고 할 정도 수족냉증은 일상생활에 불편을 준다. 해외 대학을 다닐 때 우리나라처럼 온돌 문화가 아니기 때문에 발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제한적이라서 더욱더 집중하기 힘들었다는 얘기도 했다. 또 사람의 몸은 1도가 떨어지면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수족냉증은 건강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를 하면 좋을까? 평소에 수족 냉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관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1. 생강
- 생강이라고 생각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몸을 따뜻하게 해 준다는 것이 떠오른다. 하지만 그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다. 하지만 생강은 외국인들도 많이 섭취하는 음식 중에 하나다. 생강에는 쇼가올이라는 성분과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으로 인해서 몸을 따뜻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냉기를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더불어 혈액순환에도 좋다.
2. 귤
- 귤이 수족냉증에 좋은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귤에는 비타민 계열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비타민C는 물론 비타민 P도 들어 있는데 이 비타민 P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고 한다. 또한 혈중의 중성지방을 분해하여 LDL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다고 한다.
3. 당근
- 어깨 결림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 당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도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한다. 그로 인해서 몸에 나쁜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줘 수족냉증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또한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액을 공급을 원활하게 돕는다고 한다. 당근도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중에 하나이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꼭 챙겨 먹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