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여름의 무더위는 아직도 식을 줄을 모르는 듯하다. 이렇게 무더운 여름 살짝만 상한 음식을 먹어도 배탈이 날 수가 있다. 또 차가운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해도 배탈이 날 수가 있다.
배탈의 증상은 먹은 것이 체한 것 같은 느낌과 설사를 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다. 배탈이 심할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고 약도 처방받아야 하기에 미리 예방하면 좋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이 배탈 설사에 좋은 음식일까? 미리 알아보고 배탈 설사 증상이 있기 전에 관리를 잘해보자.
배탈 설사에 좋은 음식
1. 바나나
-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배탈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한다. 또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하나 더 바나나는 에너지 촉진제로 운동선수들에게 권장된다.
2. 생강
- 생강은 소화 기능을 향상해주는 역할을 하며 속이 메스꺼운 것을 치료해준다. 생강은 하루에 4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생강차나 캔디 등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한다. 평소에 생강을 먹을 일이 많이 없지만 배탈 설사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름철에 잘 챙겨 먹도록 하자.
3. 페퍼민트차
- 따뜻한 허브차는 장을 진정에 좋다. 그중에서 페퍼민트차는 위를 치유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 페퍼민트는 대장에서 항 통증 통로를 활성화시켜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메스꺼움과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을 완하 시켜주는 역할도 한다고 알려져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