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19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마스크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줄어들었고 심지어는 마스크를 안 쓴 사람을 보면 이상하게 보일 정도이다. 이렇게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것이 바뀐 것은 미세먼지에 대한 피해를 줄이는 것에는 좋은 현상이기는 하다. 하지만 현재 우리가 쓰고 있는 마스크는 비말 차단용이고 미세먼지에는 미세먼지 방지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그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내 건강을 지켜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1. 마늘
- 마늘은 건강에 정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이다. 세계 10대 건강식품이기도 한 마늘은 곰도 사람으로 만들 정도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마늘은 강한 냄새 때문에 사실 먹기가 두려운 음식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 냄새만 제외한다면 너무나도 좋은 음식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이다. 마늘에는 너무도 많이 알려져 있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 있어 암 발생을 억제하는데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한다. 또 혈당을 낮추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니 마늘이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좋겠다.
2. 연근
- 연근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다. 그리고 비타민C가 엄청나게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100g 정도만 섭취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양이 절반 정도가 충족이 될 정도로 많이 들어 있다. 또한 비타민 B군도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눈 충혈, 피부 윤기, 염증 완화에 효능이 좋다고 한다. 사실 연근이 맛이 그렇게 있지 않기 때문에 조림과 튀김으로 많이 먹기도 하지만 효능을 알면 안 먹을 수가 없을 것이다.
3. 도라지
- 도라지 역시 미세먼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도라지 무침을 많이 먹고 있을 것이다. 이 도라지는 봄에 맛과 향이 좋다고 한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 기침, 가래, 염증을 삭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관지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칼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하고 어린이의 뼈 성장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제 식당에서 도라지 반찬이 나온다면 남기지 말고 모두 섭취하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