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무더운 여름이다. 이렇게 더울 때 햇볕에 오랫동안 있거나 야외활동을 하게 되면 갈증을 느끼게 된다. 우리가 갈증을 느낀다는 것은 우리 몸에 수분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더위로 인해서 몸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땀이 나고 그로 인해 우리 몸의 약 70%에 달하는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심한 경우에는 탈수증까지 올 수가 있다. 이럴 때 우리는 갈증 해소에 좋은 음식을 먹어 우리 몸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이 갈증 해소에 좋을지 알아보자.
갈증 해소에 좋은 음식
1. 우유
- 우유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몸에 흡수가 빠르게 일어난다. 그뿐만 아니라 전해질과 많은 영양소를 함께 가지고 있다. 예전에 TV 이온음료와 우유에 흡수력을 실험한 적이 있다. 그때 우유의 흡수력이 더 좋았다. 하지만 입안의 청량감이나 깔끔함이 떨어져 잘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
2. 멜론과 수박
- 우리가 여름에 제일 많이 먹는 과일이 바로 수박일 것이다. 수박과 멜론은 높은 수분량을 가지고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에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서 먹는 것이 몸도 식히면서 수분 공급도 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이라 하겠다.
3. 코코넛 워터
- 코코넛 워터는 전해질과 물 보충에 좋다. 전해질의 효능은 적절한 유체 균형과 규칙적인 심장 박동 유지 등 중요한 기능을 위해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이라 하겠다. 또한 코코넛 워터는 근육 경련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지금 같이 더운 여름철에 잘 챙겨 먹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